새누리당 부실 공무원연금개혁안, 공무원노조가 빌미 제공
상태바
새누리당 부실 공무원연금개혁안, 공무원노조가 빌미 제공
  • 이성태 기자
  • 승인 2014.11.11 17:4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납세자연맹, “덜 내고 엄청 많이 받는 기수급자 문제 외면한 노조에 1차 책임”

새누리당의 공무원연금개혁안에 공무원노조가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하고 있는 가운데 노조가 부실 개혁안의 빌미를 제공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공무원연금적자의 가장 큰 원인 제공자인 연금 기수급자의 고통분담을 외면한 공무원노조가 공무원연기금 부당사용이나 사보험 부양 등의 주장으로 젊은 공무원들이 고통을 떠안게 되는 빌미를 제공했다는 것이다.

김선택 한국납세자연맹 회장은 11일 대구광역시청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공무원연금개혁 국민포럼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토론문 ‘공무원노조에 드리는 글’을 발표할 예정이었다.

이날 포럼은 공무원노조측이 행사장을 사전 점거해 포럼 주최측 공무원의 행사장 진입을 막으면서 열리지 못했다.

김 회장은 언론에 배포한 토론문에서 “공무원간 세대간 형평을 해치고 원인자 고통분담원칙에 위배되는 당정안의 1차적 원인은 1%의 원인을 100%로 부풀린 노조의 책임이 크다”며 “지금이라도 진실로 노조원을 위한다면 진실과 사실의 편에 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회장은 기 수급자, 고위직, 장기근속, 조기수령, 재산과 소득 등에 따라 우선적으로 연금을 많이 깎아야 한다는 연맹의 개혁원칙을 거듭 밝히고 “지금처럼 근로소득과 사업소득에 국한하지 말고 부동산 임대소득과 이자․배당소득, 기타소득 등 종합소득 전체로 일부정지 대상 소득 범위를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65세로 수급개시 연령이 높아지면 기대수명이 낮은 하위직이 더 불리하다는 불편한 진실과 함께 “보험료는 선배보다 2배 내고 연금액은 절반만 받는 젊은 노조원들을 위한 길이 뭔지 숙고해 주시기 바란다”고 노조에 촉구했다.

김 회장은 특히 “일반 국민의 생활고를 외면하면서 연금다운 연금만 외친다면 나라가 망해도 나만 잘 먹고 잘 사면 된다는 생각과 진배없다”면서 “공무원노조가 국민의 신뢰를 받기 위해서는 현재 노조원뿐만 아니라 미래의 노조원도 생각하라”고 거듭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mgoh 2014-11-12 09:41:18
납세자연맹?나도 세금내는데 속해있나? 요새 간혹 뜨는데 정부기관인가? 이 논제라면 새누리당 연금개혁안은 부실했다. 근데 그 부실안이 나온 이유는 노조말을 들어서이다. 그럼 노조와 새누리당이 짜서 내놓았단말인가? 새누리당이 납세자연맹을 명예훼손죄로 고발해야겠네요.ㅎㅎ 김회장 말이 일부 맞네여.장관등을 포함한 고위공무원단(이번 서명하신분들 포함) 200만원 정도로 깎아주세요.하위직 닥달하지말고..쩝~~

빈자무적 2014-11-11 22:19:03
납세자 연맹도 이젠 어용이 되었는가, 귀담아 들을 가치조차 없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