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LG화학, 분리막 특허소송 종결 합의
상태바
SK이노베이션·LG화학, 분리막 특허소송 종결 합의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4.11.04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전 유성구 소재 LG화학 기술연구원에서 연구원들이 SRS®(안전성 강화 분리막)을 살펴보고 있다.

SK이노베이션과 LG화학이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 소재인 분리막 제조기술과 관련한 특허소송을 종결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각사의 장기적 성장과 발전을 위해 2011년부터 진행해 온 세라믹 코팅 분리막 특허와 관련한 모든 소송과 분쟁을 종결하기로 하고 관련 합의서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두 회사는 각각 특허심판원과 특허법원에 계류 중인 특허무효심판 등을 모두 취하했다.

이번 합의서에는 “앞으로 10년간 국내∙외에서 현재 분쟁 중인 세라믹 코팅 분리막 특허와 관련한 특허침해금지나 손해배상 청구 또는 특허무효를 주장하는 쟁송을 하지 않는다”는 내용이 명시됐다. 또한 두 회사 사업의 시너지 창출과 협력 확대를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SK이노베이션 김홍대 NBD 총괄은 “이번 합의서 체결로 국내 대표 전기차 배터리 업체 간 소모적인 특허분쟁이 종식됐다”며 “앞으로 글로벌 시장 선점을 위한 노력을 경주해 국가경제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LG화학 배터리연구소장 김명환 부사장은 “불필요한 소송보다 각사가 사업에 전념하는 것이 좋겠다는 데 의견이 일치했다”며 “지속적으로 세계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차세대 배터리 개발과 사업 확대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