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대형 세단 ‘아슬란’ 출시…“올해 6천대·내년 2만2천대 판매”
상태바
현대차, 대형 세단 ‘아슬란’ 출시…“올해 6천대·내년 2만2천대 판매”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4.10.30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0일 현대차가 공식 출시한 아슬란. <심양우 기자>

현대자동차가 전륜 구동 고급대형 세단 ‘아슬란’을 출시했다.

현대자동차는 30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아슬란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터키어로 ‘사자’를 뜻하는 아슬란(ASLAN)은 당당하고 품격있는 외관과 안정적인 승차감, 최상의 정숙성을 동시에 지닌 차별적 가치를 사자의 특성에 투영하고 있다.

김충호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은 국내 고급차 시장에 한 획을 긋고 새 역사를 써내려 갈 현대자동차의 전륜구동 최고급 세단 ‘아슬란’이 정식으로 데뷔하는 날”이라며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국내 고급차 시장에서 에쿠스, 제네시스와 더불어 또 하나의 고급차 대표 브랜드로 키워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슬란은 중후한 스타일을 바탕으로 최상의 정숙성과 승차감을 갖춘 전륜 구동 프리미엄 대형 세단을 지향해 2012년부터 프로젝트명 ‘AG’로 개발에 착수해 완성했다.

경쟁차종으로는 BMW 5시리즈,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아우디 A6 등이 꼽힌다.

▲ 현대차의 전륜구동 고급대형 세단 아슬란의 측면. <현대차 제공>

외장 디자인은 절제와 균형을 통해 현대차만의 품격 있고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균형 잡힌 비례를 통한 자신감 있고 안정적인 자세와 간결하고 세련된 면 처리, 라디에이터 그릴, 램프 등에 적용된 정교한 디테일의 세 요소가 조화를 이룬다.

외관 디자인은 크롬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의 버티컬 타입(세로형) 라디에이터 그릴의 전면부와 후드에서 트렁크로 이어지는 매끄럽고 우아한 캐릭터 라인을 적용한 측면부, 볼륨감을 살린 리어 범퍼 디자인과 개성 강한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해 안정감과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한 후면부 등 프리미엄 대형 세단의 이미지를 완성했다.

실내 디자인은 내부 공간을 가로형 구조의 레이아웃으로 조성해 넓어 보이면서 안정감 있는 이미지를 구현하는 한편 개방감이 강조된 슬림한 디자인의 크러쉬 패드와 우드그레인 가니쉬를 적용해 고급감을 더했다.

프라임 나파(NAPPA) 가죽시트에 박음질 무늬(퀼팅패턴)도 적용해 대형 세단의 품격을 높였다.

차체 크기는 전장 4970mm, 전폭 1860mm, 전고 1470mm로 실내공간을 결정짓는 휠베이스(축간 거리)는 2845mm로 운전자는 물론 후석 탑승객에게 보다 넓은 실내환경을 제공한다.

446ℓ의 트렁크 용량을 확보해 골프백과 보스턴백이 각각 4개까지 수납 가능하다.

▲ 아슬란 실내 인테리어 <현대차 제공>

아슬란은 가솔린 엔진인 람다Ⅱ V6 3.0 GDi와 람다Ⅱ V6 3.3 GDi 등 총 2개의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된다.

람다Ⅱ V6 3.0 GDi 엔진은 최고출력 270마력(ps), 최대토크 31.6kg·m의 동력성능과 9.5km/ℓ의 연비효율을 확보했다.

또 람다Ⅱ V6 3.3 GDi 엔진은 최고출력 294마력(ps), 최대토크 35.3kg·m의 동력성능과 9.5km/ℓ의 연비효율을 확보했다.

첨단 엔지니어링 기술을 통해 고급 세단에 걸맞는 최적화된 변속성능과 조작감을 구현한 전륜 6단 자동변속기도 가솔린 전 모델에 기본 적용했다.

9에어백 시스템, 전방 추돌 경보 시스템, 스마트 후측방 경보 시스템 등 첨단 안전사양의 적용으로 전반적인 안전성을 높였다.

▲ AG-헤드업 디스플레이 이미지 <현대차 제공>

외장 컬러는 아이스 화이트, 플래티넘 실버, 폴리시드 메탈, 팬텀 블랙, 레밍턴 레드, 파우더 샌드, 나이트 스카이, 다크 호스 등 8가지 색상을, 내장 컬러는 블랙모노, 버디건 투톤, 크림 투톤의 3가지 색상을 각각 선택할 수 있다.

현대차는 출시와 함께 판매에 돌입해 올해는 6000대, 판매가 본격화되는 내년에는 2만2000대의 아슬란을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판매가격은 람다Ⅱ V6 3.0 GDi 모델이 G300 모던 3990만원이며 3.3 모델은 G330 프리미엄 4190만원, G330 익스클루시브 459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