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방송전문 미디어업계 신입·경력직 채용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3일 미디어잡에 따르면 MBC, 채널A 뉴스비전, 엔에이치엔위투, 건설경제신문, JYP엔터테인먼트, 마이뮤직테이스트에서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
MBC는 편집보조 신입·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오는 9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자사 입사지원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서류전형, 면접전형, 최종합격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편집툴 사용과 Avid 사용이 능통하면 우대한다.
채널A 뉴스비전은 보도CG 분야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자사 입사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1차 실무면접, 실기테스트, 2차 최종면접, 최종합격으로 진행된다. 우대사항은 3D(C4D·Max) 사용 가능한 자이다.
엔에이치엔위투는 영상 콘텐츠 기획 분야 신입·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이메일을 통해 지원자 자유이력서와 포트폴리오 등을 제출하면 된다. 서류전형, 1차 면접, 최종합격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브랜드&미디어 커머스 콘텐츠 업무와 에디터, 카피라이터 경력자는 우대한다.
건설경제신문은 경력기자를 모집한다. 오는 15일 자사 온라인 지원서, 자기소개서, 기명기사 포트폴리오 등을 제출하면 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 최종합격으로 진행되며 자격요건은 일간지 취재경력 5년 이상인 자이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영상촬영·편집 분야 신입·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자 자유 이력서, 직접 촬영·편집한 영상 콘텐츠 포트폴리오 등을 제출하면 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실무), 2차 면접(임원), 채용검진, 최종합격으로 진행된다. 자격 요건은 final cut pro, sony vegas, after effect, photoshop 운용, hdv 캠, 5d mark2 촬영 가능한 자이다. 우대사항은 영상 계열 전공과 동종산업 경험을 보유한 자이다.
마이뮤직테이스트는 비디오 콘텐츠 크리에이터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오는 15일까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자유 이력서와 포트폴리오 등을 제출하면 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최종합격으로 진행된다. 우대사항은 실시간 속보 대응 능력이 뛰어난 자이다. 자격요건은 영상 콘텐츠 기획·촬영·편집 경력 1년 이상인 자이다. 우대사항은 Photoshop, Illustrator 툴을 능숙히 사용 가능한 자이다.
이밖에도 SPOTV(주조정실 회선관리·채용시까지), KBS(영상취재1부 촬영보조·5일까지), SBS(FD·5일까지), MBC PLUS(예능제작팀 FD·4일까지) 등에서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