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파리 모터쇼서 4도어 콘셉트 카 ‘Q80 인스퍼레이션’ 공개
상태바
인피니티, 파리 모터쇼서 4도어 콘셉트 카 ‘Q80 인스퍼레이션’ 공개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4.09.2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티는 다음 달 2일 프랑스 파리에서 4도어 콘셉트 카 ‘Q80 인스퍼레이션’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또한 고성능∙고효율의 하이브리드-전기 파워트레인 및 첨단 기술도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브랜드의 최상위급 모델로 자리잡을 Q80 인스퍼레이션은 지붕에서 뒤끝까지 유선형 구조의 4인승 패스트백(Fastback) 모델이다.

5052mm에 이르는 전장과 3103mm의 휠베이스와 함께 22인치 듀얼 5-스포크 알로이 경량화 휠을 조화시켜 탄생한 과감한 외관 디자인을 자랑한다. 또한 전폭 2027mm, 전고 1350mm로 존재감을 극대화했다.

Q80 인스퍼레이션은 미학적인 요소를 깨지 않기 위해 사이드 미러를 장착하지 않았다.

똫나 어쿠스틱 글라스를 적용한 눈물방울 모양의 루프 디자인, 승∙하차 시 실내를 훤히 볼 수 있게 한 포털 스타일 도어 등 획기적인 외관을 선보인다.

실내는 고품질의 탄소 섬유∙알루미늄∙가죽 등으로 이뤄졌다. 또한 탑승객 개개인의 편의성을 위해 시트를 ‘1+1+1+1’ 방식으로 독립적으로 배치했다.

첨단 적응식 서스펜션에는 경량화와 견고함을 모두 겸비한 섀시가 어쿠스틱 글라스로 둘러싸여 있으며 승차감과 주행감각을 극대화하기 위해 추가적으로 소음 차단 시스템을 탑재했다.

알폰소 알바이사(Alfonso Albaisa) 인피니티 디자인 총괄책임자는 “차세대 프리미엄 고객을 타깃으로 개발된 Q30 콘셉트와 고성능 스포츠 세단 Q50오 루즈를 선보인 이후 확장된 포트폴리오의 최상위급 모델을 선보이고자 개발 및 연구에 힘써왔다”며 “아름답고 매력 있는 무언가를 처음으로 접했을 때 느끼는 잊을 수 없는 강렬한 감정을 Q80 인스퍼레이션에 담고자 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