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tv플레이’ 업그레이드…스마트폰으로 TV 리모컨까지
상태바
‘올레tv플레이’ 업그레이드…스마트폰으로 TV 리모컨까지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4.08.19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올레tv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올레tv플레이’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올레tv플레이’는 스마트폰을 리모컨으로 바꿔 TV를 제어하고 관련 정보를 탐색할 수 있는 일종의 커뮤니케이션 앱이다. TV에서 직접 제어가 어려운 기능을 모바일기기를 통해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앞선 버전은 TV를 제어하고 15만여 편에 이르는 올레tv VOD의 탐색을 돕는 수준에 그쳤다.

그러나 ‘올레tv플레이 시즌2’는 시청 중인 수많은 방송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거나 TV와 스마트폰 간 ‘자동 인식 기능’을 통해 ‘페어링(Pairing)’의 번거로움을 줄이는 등 이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TV를 보다 궁금한 내용이 있을 때 스마트폰에 설치해 둔 ‘올레tv플레이’를 구동한 후 ‘시청정보 버튼’을 누르면 휴대폰 화면에서 우리집 TV가 현재 무엇을 내보내고 있는지 확인된다.

프로그램 기본 내용, OST, 이미지, 관련 뉴스, 포털 검색 결과 등의 해당 프로그램의 부가정보도 제공된다. 이 서비스는 실시간 채널뿐만 아니라 영화, TV다시보기 등 VOD 시청 중에도 적용된다.

또한 집 안에 들어오면 스마트폰과 올레tv의 연동 알림이 자동으로 뜨도록 했다. 기기 간 자동 인식을 통해 추가 조작과 입력의 번거로움 없이 스마트폰을 리모콘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밖에서 스마트폰 와이파이를 꺼뒀어도 집 안으로 들어오면 와이파이가 스스로 활성화되는 기능도 탑재됐다. 밖에서는 휴대폰으로 3G나 LTE 환경에서 인터넷을 즐기다가 귀가 후 데이터를 절약하기 위해 와이파이를 활성화시키는 이용자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올레tv플레이는 올레마켓과 구글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