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SK 회장, 조지 부시 전 미국 대통령과 민간 교류협력 논의
상태바
최태원 SK 회장, 조지 부시 전 미국 대통령과 민간 교류협력 논의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7.09.29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태원 SK 회장이 코리아 소사이어티 60주년 기념 행사에 참석해 조지 부시 전 대통령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그룹 제공>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조지 W. 부시 전 미국 대통령이 한미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한자리에 섰다.

29일 SK그룹에 따르면 최 회장은 28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코리아 소사이어티 6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해 부시 전 대통령과 만나 한미 양국 간 민간 교류협력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밴 플리트상은 코리아 소사이어티가 한국전쟁 당시 미 8군 사령관을 지낸 고 제임스 밴 플리트 장군을 기리기 위해 제정한 상으로 2대에 걸쳐 아버지와 아들이 밴 플리트상을 수상한 것은 최 회장과 부시 전 대통령이 처음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최태원 회장은 “선친의 유지인 장학사업과 학술교류로 한미 양국 발전에 기여하고 선친에 이어 고등교육재단 이사장 자격으로 밴 플리트상까지 받게 돼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고등교육재단은 지난 43년 동안 한국 최고의 인재들을 지원해 700여명이 미국 최고의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면서 “우수 인재를 위한 장학 사업과 학술교류로 한미 양국 발전과 가치 공유에 기여하게 돼 긍지를 느낀다”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고등교육재단 출신으로 미국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염재호 고려대 총장, 김용학 연세대 총장, 천명우 예일대 학장 등이 최 회장과 함께 참석해 미국 측 인사들과 양국 간 민간차원의 교류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최 회장은 “한미 양국은 민주주의와 자유 시장주의라는 공통의 가치를 기반으로 공동번영을 추구하고 있다”면서 “이 때문에 북핵 사태라는 위협 상황 속에서도 평화와 안보를 위한 한미 동행은 굳건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