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한화생명CI보험’ 출시
상태바
한화생명, ‘한화생명CI보험’ 출시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4.01.02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생명이 갑오년 새해 첫 신상품으로 선지급 보장을 최대화한 ‘한화생명CI보험’을 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화생명CI보험’은 중대한 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 등의 중대한 질환(Critical Illness: CI) 진단시 사망보험금을 선지급하는 비율을 최대 100%까지 늘린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 CI보험은 최대 80%까지만 가능해 치료비로 보험금 전액을 활용할 수 없는 한계를 보완한 것이다.

또한 고객이 선택한 상품종류에 따라 100% 선지급을 받았다 해도 보험가입금액의 20%를 추가 지급받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유가족은 이를 장례비나 상속세 재원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 경우 고객은 보험가입금액의 최대 120%까지 보장을 극대화 할 수 있다.

‘한화생명CI보험’은 중대한 암보장을 확대한 것도 특징이다. 주계약에서 중대한 암보장을 받아도 ‘더블케어암보장특약’으로 두번째 중대한 암을 또 보장하기 때문에,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최고 1억5000만원까지 대비할 수 있다.

‘한화생명CI보험’은 다양한 할인혜택으로 최대 4%까지 월 보험료 절약이 가능하다. 보험가입금액 1억원 이상의 고액계약 가입시 2.5% 할인되며 보험료 자동이체시 1% 할인, 한화생명과 협약된 단체의 종사자가 가입하면 1.5%의 단체할인혜택도 있다. 중복할인 제외 등을 고려하면 최고 4% 할인 가능하다.

또한 한 건의 보험계약으로 계약자뿐만 아니라 배우자와 자녀 2명까지 보장이 가능하다. 중증치매를 보장하는 장기간병보장은 물론, 실손의료보장, 성인병보장, 재해·입원·수술보장특약 등 다양한 특약을 30개까지 추가할 수 있어 부족한 보장을 필요에 따라 골라 담을 수 있다. 계약시에는 물론 가입 후에도 중도부가가 가능하다.

한화생명 김운환 상품개발실장은 “중대한 질환을 진단받으면 고액의 치료비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한화생명CI보험’은 선지급 비율을 100%로 최대화하고 사망시에도 보험금을 추가 지급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 한화생명의 대표 CI보험”이라고 말했다.

‘한화생명CI보험’의 최저가입 기준은 가입금액 1000만원 및 보험료 5만원 이상이며, 가입연령은 만 15세~60세다. 30세 남자가 20년납(활동기 집중보장형)으로 주계약 5000만원, CI추가보장특약 2000만원, 더블케어암보장특약(3년 갱신) 1000만원 가입시 월 보험료는 12만726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