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구 회장 “올해는 미래를 향한 새로운 성장 준비하는 중요한 한 해”
상태바
정몽구 회장 “올해는 미래를 향한 새로운 성장 준비하는 중요한 한 해”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4.01.02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 올해 경영방침…‘미래를 향한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2014년 그룹 경영방침을 ‘역량 강화를 통한 미래성장 기반 강화’로 제시했다.

또한 올해 글로벌 자동차 생산∙판매목표를 786만대로 확정했다.

▲ 정몽구 회장이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현대차그룹)
현대차그룹은 2일 정몽구 회장 주재로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2014년 시무식을 갖고 미래를 향한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을 위해 전 임직원의 역량 결집을 다짐했다.

이 자리에서 정몽구 회장은 올해 경영환경에 대해 “최근 세계 경제가 본격적인 저성장 시대에 접어들면서 업체간 경쟁은 더욱 치열해졌다”며 “기술의 융복합에 따른 산업의 변화로 불확실성이 더욱 증대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에 따라 올해를 전 부문의 역량강화를 통해 미래 성장의 기반을 조성하는 한 해로 만들어야 된다고 정 회장은 강조했다.

정 회장은 “그 동안의 성장 과정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고 미래를 향한 새로운 성장을 준비하는 뜻 깊은 한 해로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구체적으로 정 회장은 “글로벌화 되어 있는 사업장과 관리체계를 혁신해 조직의 효율과 역동성을 확보함으로써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더욱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응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룹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기 위해 사업 구조와 중장기 성장 전략을 더욱 체계화하고 보다 혁신적인 제품과 선행기술 개발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올해 자동차부문 글로벌 판매목표를 786만대로 제시하며 “전 임직원이 새로운 각오와 마음가짐으로 금년에 계획한 786만대의 글로벌 판매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정 회장은 당부했다.

이어 그룹의 주요 사업인 철강 분야와 건설 분야에서도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해 달라고 주문했다.

정몽구 회장은 “철강 분야는 고장력 강판과 특수강 같은 보다 가볍고 튼튼한 신소재 개발에 주력해 완성차의 품질 경쟁력을 더욱 높여야 한다”고 강조하고 “건설 분야에서도 혁신적인 신공법 개발과 환경·에너지 건설 분야의 역량을 강화해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마지막으로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소외계층 지원에도 그룹의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 회장은 “협력사와 동반성장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소외된 계층을 보살피는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앞장서서 국민 모두가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현대차그룹은 정 회장이 시무식에서 밝힌 올해 경영방침을 실현키 위해 ▲글로벌 관리체계 정립 및 조직혁신 ▲중장기 성장전략 체계화 ▲혁신기술 투자확대를 통한 창조경제 실현 기여 ▲제철∙건설 분야 신성장 동력확보 ▲협력사 동반성장 및 사회공헌활동 강화 등을 주요 추진과제로 설정했다.

▲ 현대차그룹은 2일 양재동 본사 강당에서 ‘2014년 현대차그룹 시무식’을 진행했다.(사진제공:현대차그룹)
한편 현대·기아차는 지난해 전 세계 9개국의 31개 공장에서 총 756만대를 생산·판매해 세계 자동차시장에서 선도적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다.

특히 해외공장에서 최초로 400만대를 초과 생산해 해외 누적생산 2000만대를 달성했다.

또한 현대제철은 고로 3호기 완공을 통해 7년간에 걸친 일관제철소 건설을 마무리하며 총 2400만톤의 조강능력을 갖춘 세계적인 종합 철강회사로 성장했다. 현대건설도 해외수주 누계 1000억불을 달성해 한국 건설업계에 새 역사를 창조했다.

정몽구 회장은 “지난해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만족할 만한 사업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