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중·고등생 모형자동차 대회…디자인·공학적 사고력 등 함양
상태바
현대차, 중·고등생 모형자동차 대회…디자인·공학적 사고력 등 함양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7.08.14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 경기 트랙.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제6회 현대자동차 청소년 모형자동차 대회가 지난 13일 경기도 성남시 한국잡월드에서 열린 결선 대회를 끝으로 마무리됐다고 14일 밝혔다.

청소년들이 자동차 개발 과정에 대한 이해와 공학적 사고력을 높일 수 있도록 2012년부터 시작한 체험형 과학경진 대회로 중·고등부 1등 팀에게는 교육부장관상과 해외탐방의 기회가 제공된다.

규격화된 모형자동차로 경쟁을 펼치는 대회와 달리 주최 측에서 제공하는 모터와 드라이브 샤프트, 배터리 케이스를 이용해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자동차를 직접 제작해 전용 트랙에서 경주를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는 총 1483팀(5930명)이 지원했으며 지난 6월 참가팀들이 제출한 서류를 바탕으로 차량 성능, 디자인, 창의성을 평가해 중·고등부 총 60팀(240명)의 결선 진출팀을 선정했다.

현대차는 결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다양한 자동차 전문가들의 지속적인 멘토링,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투어, 코나 아이언맨 콘셉트카 전시 체험, 현대차 WRC RC카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했다.

지난 9~11일, 11~13일 각 2박3일간 중·고등부로 나눠 진행된 결선 대회를 통해 현대차는 단순히 속도를 겨루는 경주 대회가 아니라 디자인 완성도, 공력, 기술적 창의성, 주행 성능 등 다양한 평가 요소로 참가자들이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휘할 수 있도록 장려했다.

이를 통해 중등부는 동백중학교 ‘벡터’ 팀, 고등부는 순창고등학교 ‘아웃세일’ 팀이 1위를 차지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학생들이 미래의 자동차 엔지니어, 디자이너라는 자신의 꿈에 대해 확신을 갖고 진로를 탐색해 가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대표적인 마케팅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세계 대회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