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창원 부회장, SK와이번스 신임 구단주 보임
상태바
최창원 부회장, SK와이번스 신임 구단주 보임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3.12.3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창원 SK와이번스 신임 구단주 (사진제공: SK그룹)
최창원 SK케미칼 부회장이 SK와이번스 신임 구단주로 보임된다.

SK는 지금까지 구단주였던 손길승 SK텔레콤 명예회장을 대신해 구단주 대행을 해왔던 정만원 부회장이 퇴임함에 따라 새로운 구단주로 최 부회장을 선임하게 된 것이라고 31일 밝혔다.

최창원 신임 구단주는 평소 야구를 좋아하는 경영인으로 유명하다. 그간 야구단 발전에 대한 애정을 보이면서 자주 야구장을 찾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최 신임 구단주는 내년 1월1일자로 부임해 1월6일 열리는 SK와이번스 시무식에 참석, 상견례를 갖고 선수단을 격려할 예정이다.

SK측은 최 신임 구단주가 취임하면 SK와이번스를 6년 연속 한국시리즈 진출이라는 대기록을 세운 명문 구단으로서 위상을 다시 세우는 분위기 쇄신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금까지 구단주였던 손길승 SK텔레콤 명예회장은 펜싱협회 회장과 전경련 명예회장 등의 업무에 전념하게 된다.

한편 최 부회장은 내년 1월부터 SK경영경제연구소 부회장으로도 보임된다. SK는 이론과 실무에 밝은 최창원 부회장을 SK경영경제연구소 부회장으로 보임해 날로 심해지는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을 해소할 수 있는 연구소의 지원업무를 한층 강화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최 부회장은 2002년 구조조정추진본부 재직 당시 SK증권 산하의 경제연구소를 SK경영경제연구소로 확대 개편해 SK그룹의 명실상부한 싱크탱크 역할로 업그레이드 한 바 있다.

최 부회장은 경영 실무를 연구소 업무에도 접목, 거시경제에 대한 큰 틀의 방향제시는 물론 그룹 주력 산업별로 내실 있는 연구성과를 내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SK측은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