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네이버와 ‘에너지 절약 캠페인’…5~9세 어린이 대상
상태바
SK에너지, 네이버와 ‘에너지 절약 캠페인’…5~9세 어린이 대상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4.05.2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에너지가 인터넷 포털 네이버와 손잡고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에너지절약 캠페인’에 나선다.

SK에너지는 심각해지는 전력난 등 에너지 문제에 대한 어린이들의 이해를 돕고 올바른 에너지 사용 습관을 심어주기 위해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위해 SK에너지는 네이버와 지난 4월 업무제휴 협약을 맺고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에 에너지 절약 캠페인용 단독 페이지인 ‘엔크의 에너지 대모험’을 마련해 27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개발한 캐릭터 ‘엔크’를 활용한 애니메이션과 교육용 이러닝(e-learning), 웹툰 등 총 36편의 에너지 교육 콘텐츠를 매달 업데이트해 선보일 계획이다.

SK에너지 관계자는 “에너지 절약은 에너지 사용에 대한 근본적 인식 전환을 통해 가능하다”며 “인지와 습관이 형성되는 5~9세 어린이를 겨냥해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의 콘텐츠는 재활용품 분류법, 에어컨 절약법 등 어린이들이 실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소재들로 만들었다. 또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캐릭터, 영상, 게임 등을 활용해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에너지 문제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SK에너지는 하반기에는 대교TV 등 어린이 케이블TV 채널을 통해 애니메이션을 방영하고 교육부와 협의해 전국 유치원과 초등학교에 콘텐츠를 무상 제공하는 등 캠페인을 확대할 계획이다.

조은기 SK에너지 CR전략실장은 “건강한 에너지 소비문화가 정착되려면 어린 시절부터 올바른 에너지관과 습관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에너지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다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성숙 네이버 서비스1 본부장은 “주니버가 에너지 절약을 주제로 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은 처음”이라며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 재미와 교육, 두 가지 요소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K에너지는 ‘엔크의 에너지 대모험’ 캠페인 페이지 오픈에 맞춰 에너지 캠페인 관련 퀴즈 정답을 맞힌 어린이들에게 추첨을 통해 엔크 캐릭터 인형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28일부터 2주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