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조직을 바꾸는 시간 1분”…『1분 경영』
상태바
“사람과 조직을 바꾸는 시간 1분”…『1분 경영』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6.06.30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젊은이가 길을 떠난다. 급변하는 세상에서 조직을 이끌고 인생을 살아가는 데 힘이 되어줄 경영자를 만나기 위해서다.

엄격한 경영자를 만나고 멋진 경영자도 만났다. 그들은 자신의 방식에 대단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었다. 단지 차이라면 우선순위가 회사의 이익인지, 아니면 직원의 안녕인지의 차이뿐이었다.

그러나 젊은이의 눈에는 모두 반쪽짜리 경영자로밖에 보이지 않았다.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 가장 필요한 최고의 경영자는 자기 자신은 물론 함께 일하는 직원들까지 효율적으로 경영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했기 때문이다. 그런 경영자라야 회사뿐 아니라 직원들도 이익을 창출해내도록 이끌 테니 말이다.

1983년 처음 출간된 『1분 경영』(21세기북스)은 유능한 경영자를 찾아 길을 떠나는 한 젊은이가 1분 경영자를 만나 1분 경영법을 사사받고 이후 자신 역시 1분 경영자가 돼 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는 책이다.

 

사람이 중심이 돼야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다는 단순한 경영진리를 실천하는 것이 성공적인 경영으로 가는 길이라고 주장하며 3가지 실제적인 경영 비법을 소개한다. ‘1분 목표 설정, 1분 칭찬, 1분 수정’이 그것이다.

저자들은 행동과학과 의학 연구를 토대로 1분 경영 비법이 수많은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적용되는 이유를 설득력 있게 설명한다.

30년 전에 출간됐지만 그 가치는 여전히 유효하다. 사람을 통해서만 일을 이뤄낼 수 있다는 경영의 기본 원칙과 회사에 소속된 자로 생산성 향상이라는 목적을 실현해야 한다는 직원의 사명감이라는 경영자와 직원과의 암묵적 약속이자 가치관은 변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2016년판에서는 급변하는 세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직장과 가정에서 스트레스를 덜 받으면서 더욱 빨리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