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내년 다세대·도시형 원룸 1900호 매입…4일 주택매입 사업설명회
상태바
SH공사, 내년 다세대·도시형 원룸 1900호 매입…4일 주택매입 사업설명회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5.12.0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공사는 2016년도 기존주택 등 매입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4일 오전 10시 SH공사 본사 14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내년도 매입주택의 품질기준과 절차 등 매입전반에 대한 사업 설명과 함께 내년 중점 추진 예정인 맞춤형 임대주택의 세부내용이 소개된다.

참석은 건축주, 공인중개사, 건축회사 등 매입임대주택 사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 가능하고 매도예정자들의 건의사항과 참석자의 의견은 내년 매입 공고 시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매입임대주택사업은 서울시와 SH공사가 국토해양부로부터 국고지원을 받아 다세대․원룸 등 기존주택을 매입해 저소득시민에게 임대주택으로 공급하는 사업이다.

전용 85㎡ 이하 다가구·다세대주택과 도시형 원룸 등을 매입해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 가구에게 시중 임대시세의 30% 수준으로 공급하고 있다.

내년에는 다세대 등 1500호와 도시형 원룸 400호 총 1900호를 서울시 전역에서 매입할 예정이다. 이중 30% 범위 내에서 사회초년생, 청년실업가, 독거노인 등 실질적 주거취약계층에게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임대주택으로 공급한다.

주택매입은 기존주택뿐만 아니라 건축예정 주택 매입도 병행한다.

건축예정주택 매입은 SH공사가 건축초기부터 주요공정에 대한 품질을 확인함으로써 공사로서는 양질의 주택을 매입할 수 있고 매도자에게는 분양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