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重, 북미 마케팅 강화···‘콘엑스포’에서 특수장비 호평
상태바
현대重, 북미 마케팅 강화···‘콘엑스포’에서 특수장비 호평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4.03.0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포스굴삭기’, ‘하이지오시스템’ 등 최신기술 선보여
▲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콘엑스포 2014’의 현대중공업 전시장 전경 (현대중공업 제공)

현대중공업이 최신장비와 첨단기술을 앞세워 건설장비 분야 북미시장 공략에 적극 나섰다.

현대중공업은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콘엑스포(Conexpo 2014)에 참가해 총 16종의 다양한 장비를 전시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3년마다 개최되는 이 전시회는 건설장비 분야 세계 3대 전시회 중 하나로 전 세계에서 2400여개 업체가 참가했다. 관람객만도 13만 명 이상으로 예상된다.

현대중공업은 총 2000㎡(약 600평) 규모의 대형부스에 굴삭기와 휠로더, 백호로더 등 주력상품을 비롯해 120톤급 초대형 굴삭기, 철거용 굴삭기, 수륙양용 굴삭기 등 최신 특수장비를 전시했다.

철거용 장비로 최대 작업높이가 26m에 이르는 52톤급 데몰리션 굴삭기와 늪지와 강에서도 작업이 가능한 21톤급 수륙양용 굴삭기는 북미시장에서는 처음 공개되는 제품이다. 120톤급 굴삭기는 현대중공업이 국내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것으로 현재 북미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현대중공업은 자체 개발 중인 하이포스(Hi-POSS) 굴삭기와 하이지오(Hi-GEO)시스템 등 첨단기술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하이포스 굴삭기는 전자제어방식을 적용해 장비의 연료효율을 극대화 한 것으로 기존 동급장비 대비 20% 이상의 연비 향상이 가능하다.

또한 하이지오시스템은 고정밀 GPS를 통해 작업자에게 굴삭기의 정확한 좌표를 제공하는 것으로 시공에 대한 관리·감독이 엄격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작업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중공업 윤석명 애틀랜타법인장은 “이번 전시회가 현대중공업 건설장비의 뛰어난 성능과 품질을 알리고 브랜드 이미지를 고급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북미지역 딜러망 확대와 특수장비 마케팅 강화 등으로 시장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중공업은 지난해 건설장비 분야에서 글로벌 매출 30억 달러를 기록했다. 올해는 38억 달러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