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야간경관 10대 명소 찾기 시민 공모
상태바
서울의 야간경관 10대 명소 찾기 시민 공모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5.08.19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시민과 함께 야간의 관광문화를 활성화하고 시민 여가선용의 장으로 조성하기 위해 처음으로 서울의 야간경관 10대 명소를 시민공모를 통해 선정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미 관광 선진도시인 유럽의 경우 아름다운 조명의 빛을 활용해 한해 수백만의 관광객을 창출하고 있어 야간경관은 관광산업의 큰 축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서울시는 아름다운 야간경관의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시민과 관광객 등이 명소 선정에 직접 참여하는 시민공모를 추진한다.

응모자는 야간경관 명소에 대해 평상시 체험과 경험 등을 통해 가지고 있던 의견을 사진과 함께 신청하면 된다.

시민공모는 2개 분야로 서울의 아름다운 야간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장소 10개소와 역사적 의미, 유적지, 추억의 길 등 야간경관이 우수한 노선 10개소다.

공모기간은 20일부터 9월16일까지 한 달간이며 최종 선정은 10월말에 결정할 예정이다.

응모방법은 서울시 공모전 홈페이지 ‘내손안에 서울(http://mediahub.seoul.go.kr)에 접속go 관련 서식으로 작성 후 제출한다. 별도 우편접수 등은 받지 않는다.

응모서류는 공모신청서, 신청설명서, 촬영사진을 제출하며, 출품수는 제한이 없으며 1점 이상 출품시 각각 제출해야 한다.

주제별로 선정된 응모작 수상자는 대상 150만원부터 장려상 30만원까지 소정의 시상금을 받게 되며 서울관광 홈페이지, 관광객 방문안내소 유인물 등으로 제공돼 관광 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선정된 10대 명소는 서울시 관광정책과 연계해 내년부터 서울의 야간경관 명소로 체계적인 개발과 홍보를 추진한다. 이를 통해 서울의 야간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