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구름많고 맑은 날씨…낮 기온 34도 안팎 ‘매우 더워’
상태바
[날씨] 전국 구름많고 맑은 날씨…낮 기온 34도 안팎 ‘매우 더워’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5.08.07 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요일인 7일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점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현재 강원도영동과 일부 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으로 남쪽으로부터 무더운 공기가 유입되고 낮에 강한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무더위가 이어지겠다.

밤 사이에도 기온이 25도 이상 유지되면서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야외활동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아침 예상 최저 기온은 서울 25도, 대전 25도, 부산 25도, 대구 25도, 광주 25도 등으로 전날과 비슷하다. 낮 예상 최고 기온은 서울 34도, 대전 35도, 부산 31도, 대구 35도, 광주 34도 등으로 전날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다.

아침까지 남해안과 서해안, 일부 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과 내일(8일) 전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오늘 오후에 제주도남쪽 먼 바다에는 물결이 점차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예상된다.

제주도와 남해안, 서해안은 당분간 너울로 인해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해수욕객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내일(8일)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중부내륙과 일부 남부내륙에는 오후에 대기불안정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모레(9일)도 계속해서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